문화가 있는 날, 문을 열고 나오면, 가족문화 나들이

  ‘문문문’ 릴레이 공연

문문문 릴레이 공연 첫번째

말에 대한 풍부한 상상력이 가득 묻어나는 어린이 연극 <낱말공장나라>

<낱말 공장 나라>는 책읽기를 잘 권하는 연극입니다. 책의 한 문장, 한 장면 속에서도 아동들이 풍부한 상상을 스스로 동원하며 음미하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상자들과 거대한 나라, 이야기꾼과 설레는 마음, 다채로운 기타 연주를 통해 적극적으로 상상하는 회화적 풍경의 연극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네모난 상자는 이야기꾼들의 손을 거쳐 마을이 되고 상점도 되고 거대한 공장이 되기도 합니다. 아카펠라로 표현하는 다양한 리듬들은 장면마다 생동감을 불어 넣습니다.

아네스 드 레스트라드의 유명 그림책을 원작으로 하는 <낱말공장나라>는 말에 대한 고마움, 특히 마음을 담은 말의 소중함을 이야기하는 책 공연입니다.

어린이들이 상상하며 따라 할 수 있는 표현놀이가 작품에 스며들어 있습니다. 놀이를 단순히 소비하는 게 아니라 놀이를 따라하고 창조하는 과정을 통해 삶의 주체가 되는 어린이가 되어봅니다.

연극 공연관람 전후 어린이들과 동화책 <낱말공장나라>를 읽으며 함께 대화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또 어떨까요?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는 4월, 어린이와 어른의 도란도란 마주이야기가 싹트는 작품을 관람하여 우리 아이들과 말에 대한 소중함을 공유하고 낱말 놀이를 통해 뜻깊은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공연 줄거리

사람들이 거의 말을 하지 않는 나라가 있었습니다. 돈을 주고 낱말을 사서 삼켜야만 말할 수 있는 ‘낱말공장나라’입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하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했습니다. 부유한 사람들은 원하는 대로 낱말을 살 수 있었지만 가난한 사람은 그럴 수 없었습니다. 돈이 없어 쓰레기통을 뒤지기도 했지만 그 낱말들은 하나 같이 쓸 데 없는 낱말들이었습니다.

가끔씩 바람을 타고 낱말이 떠다니기도 합니다. 어린이들은 서둘러 곤충망을 들고 와 날아다니는 낱말을 잡았습니다. 주인공 필레아스도 그랬답니다.

필레아스는 옆길에 사는 시벨에게 ‘나는 너를 사랑해’라고 말하고 싶지만 돈이 없었습니다. 엄청난 부자인 오스카는 시벨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반면 필레아스는 뛰는 마음을 어떻게 전할 수 있을까요?

일 시 : 427일 토요일 1_오후2시 / 2_오후4(50분 공연)

장 소 : 시흥ABC행복학습타운 ABC

관람대상 : 시흥시민 누구나 (24개월 이상 관람가)

사전접수 : 생태문화도시 시흥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에서 4.21()~4.22() 양일간 접수 후 추첨

당첨발표 : 4.23() 생태문화도시 시흥 홈페이지 및 블로그 

문문문 릴레이 공연 두번째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의 마음도 치유하는 이 시대 힐링 가족뮤지컬<넌특별하단다>

<넌특별하단다>는 2004년부터 15년을 이어온 오리지널 뮤지컬입니다. 2005년 아시테지에서 올해의 우수작, 연기자상을 수상하였으며 100만 관객이 인정한 가족 뮤지컬입니다.

1.우리 아이 스스로 특별한 존재라는 것을 깨닫게 해주는 뮤지컬입니다.

이 세상의 모든 아이들은 태어난 그 자체만으로도 아주 특별한 존재라는 걸 느끼게 해주세요. “00야, 너는 이세상에 존재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내겐 아주 소중하고 특별하단다.”

  1. 생동감 있는 라이브 음악! 귀를 신나게!

세계 각 나라 악기로 직접 음악을 연주합니다. 어떤 아름다운 음악들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1. 나무사람들은 어떤 곳에 살까?

나무 마을 사람들은 무엇을 하며 살까? 동화책에서만 보던 무대가 눈앞에 펼쳐집니다. 동화보다 더 동화 같은 아기자기하고 예쁜 무대에서 펼쳐지는 신비한 마술과 그림자극, 그리고 재미있는 인형극까지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공연 줄거리

나무로 만든 사람들이 모여 사는 아름다운 마을. 나무 마을 사람들은 잘난 사람에게는 별표를, 못난 사람에게는 똥표를 붙여줘요. 사람들은 늘 지저분하고 실수투서이인 청소부 ‘펀’에게 똥표를 붙였어요. 그래서 ‘펀’도 자신이 쓸모없는 나무사람이라고 생각하게 돼요. 그러던 어느 날, 나무 마을에 모두가 기다리던 황금별 대회가 열리게 되고, ‘펀’도 황금별을 받고 싶어 장기자랑을 준비하기 시작하는데……

일 시 : 61일 토요일 1_오후2시 / 2_오후4(50분공연)

장 소 : 시흥ABC행복학습타운 ABC

관람대상 : 시흥시민 누구나 (24개월 이상 관람가)

사전접수 : 생태문화도시 시흥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에서 5.26()~5.27() 양일간 접수 후 추첨

당첨발표 : 5.29() 생태문화도시 시흥 홈페이지 및 블로그 게시

문문문 릴레이 공연 세번째

내 아이의 자존감 업프로젝트 <푸니와 햄버거>

<푸니와 햄버거>는 2015 김천국제가족연극제 대상 수상작 뮤지컬입니다.

보다 나아지는 환경 속에서 부모님의 사랑을 받으며 부족함 없이 사는 것 같아 보이지만 보다 상처받기 쉽고, 익숙해진 편안함과 주어진 삶의 테두리 안에서 꿈 없이 살아가기 쉬운 우리의 아이들입니다. 자신의 존재와 다른 사람의 소중함을 일깨워 함께하는 기쁨을 나누며,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드는 꿈을 가져봅니다.

푸니와 친구들이 햄버거를 만들면서 벌어지는 재미있는 모험이 함께하는 뮤지컬입니다. 각자에게 주어진 재능은 다르지만 모두가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깨닫게 해주는 감동과 완성도 있는 창작 음악이 다양한 춤과 어우러지는 오감 만족 경험이 있습니다. 보고만 있어도 사랑스럽고 귀여운 캐릭터들과 함께 상상력이 넘쳐나는 환상의 세계로의 초대!

어린이들과 함께 햄버거 만들기 미션 수행으로 관객과의 호흡이 척척 필요합니다. 협동보다 혼자 하는 것에 익숙한 우리 아이들에게 함께하는 소중함을 일깨우며 자신감과 용기와 희망을 주는 어린이 창작 뮤지컬인데요. 친숙한 요리도구들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쑥쑥 키워주는 어린이 뮤지컬을 시흥에서 만나보세요.

공연 줄거리

꼬마 숟가락 푸니는 친구들이 가진 재능이 너무 부럽기만 합니다. 자신의 재능은 보잘 것 없어 보이는 쭈니! 그런 쭈니의 주방에 새로운 미션이 주어집니다. 바로 바로 햄버거 만들기! 푸니의 친구들은 모두 자신의 재능을 뽐내며 햄버거 만드는 시간을 기다립니다. 토라진 푸니를 위로하며 푸니엄마는 친구들을 만나보라고 조언합니다. 친구들을 만나 그들의 재능을 따라 해 보려고 하지만 더 자신감만 없어지네요. 드디어 햄버거를 만들기가 시작되었어요. 친구들은 열심히 자신의 일을 하며 기뻐하지만 행복도 잠시, 소스를 넣을 수가 없어요. 이 위기를 푸니와 친구들은 어떻게 해쳐나갈까요?

일 시 : 629일 토요일 1_오후2시 / 2_오후4(50분 공연)

장 소 : 여성비전센터

관람대상 : 시흥시민 누구나 (24개월 이상 관람가)

사전접수 : 생태문화도시 시흥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에서 6.23()~6.24() 양일간 접수 후 추첨

당첨발표 : 6.25() 생태문화도시 시흥 홈페이지 및 블로그 게시

문문문 릴레이 공연 네번째

창의력 쑥쑥 페이퍼아트 뮤지컬 <종이아빠>

<종이아빠>는 2015 아시테지 연극제 올해의 우수작 및 2016 한·문·협 방방곡곡 우수공연 선정 뮤지컬입니다.

어디서든 볼 수 있었던 종이가 무대 위에서 상상 속 모습으로 놀라운 변신을 해요. 공연도 보고 직접 참여도 하며 우리아이의 창의력과 상상력이 쑥쑥 커가는 뮤지컬입니다.

  1. 관객참여형 뮤지컬

친구야 배우님을 도와줘~ : 관객과 배우가 함께하는 무대 위의 재미있는 종이접기

친구야 아빠를 도와줘~ : 종이로 변한 아빠가 뭘 입고 나가야할지 몰라 고민에 빠졌답니다. 은지와 함게 아빠의 옷을 골라주세요~

  1. 함께 보면 즐거움이 두배, 감동이 세배

온 가족이 함께 보고 함께 느끼는 진정한 가족사랑 뮤지컬입니다. 책으로만 만났던 이지은 작가의 종이인형들을 눈앞에서 직접 만날 수 있답니다.

  1. 공연 내내 볼거리가 한 가득

환상적인 블랙라이트, 알쏭달쏭 그림자극 상상력을 키우는 인형극 등 공연 내내 다양하고 재미있는 퍼포먼스가 가득합니다.

공연 줄거리

학교에서 돌아온 은지는, 아빠가 오기만을 기다립니다. 그러나 집에 돌아온 아빠는 “나중에, 나중에”라고만 하네요. 실망한 은지에게 야옹선생님이 나타나, 아빠에게 따꼼 주사를 한 대 놔줍니다. 그런데 이게 웬일인가요? 주사를 맞은 아빠가 종이로 변해 버렸네요. 은지는 알록달록한 종이옷을 만들어 아빠에게 입혀주기도 하고, 씌워주기도 하며 재미있는 종이놀이를 합니다. 그때, 심술궂은 바람이 나타나, 종이 아빠를 창문 밖으로 데려가 버리는데……하늘로 멀리멀리 날아가 버린 종이아빠는 어떻게 될까요? 과연, 은지는 아빠를 구할 수 있을까요?

일 시 : 83일 토요일 1_오후2시  / 2_오후4(50분공연)

장 소 : 시흥시청 늠내홀

관람대상 : 시흥시민 누구나 (24개월 이상 관람가)

사전접수 : 생태문화도시 시흥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에서 7.28()~7.29() 양일간 접수 후 추첨

당첨발표 : 7.31() 생태문화도시 시흥 홈페이지 및 블로그 게시

<공연 신청시 유의사항>

⓵ 공연 신청방법 : 생태문화도시 시흥 홈페이지 또는 공식 블로그에서 사전신청→추첨→당첨자 홈페이지 공지

⓶ 관람신청 인원은 최대 4명, 시흥시민 대상입니다. (24개월 이상)

☞ 예약문화 에티켓! 타인 배려! 꼭 관람하실 인원만 신청 바랍니다.

☞ 현장에서 좌석 선택시 신청자 신분증 혹은 주민등록초본 확인 예정

⓷ 당첨 후 불가피한 사정에 의해 불참 시 문의처로 반드시 하루 전날까지 취소 연락 바랍니다. 무단 불참시 다음 공연 관람에 제한이 있습니다.

☞ 쾌적한 공연관람 문화 조성 및 안전상의 이유로 취소 좌석에 대한 현장접수는 없습니다. 취소된 좌석은 다음 순위의 공연 신청자에게 돌아갑니다.(후순위자에게 전화예정)

<공연 입장시 유의사항>

⓸ 현장 좌석선택 티케팅 : 공연시작 1시간 전부터 현장에서 발권

☞ 공연신청 당첨자에 한해 선착순 좌석 선택

⓹ 공연 시작 시간 최소 30분 전 공연장 도착을 권장합니다. 좌석 선택 및 어린이용 방석 수령(선착순) 등 공연관람 전에 준비 시간이 필요하며 공연장소의 혼동, 주차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사례가 있으므로 그밖의 사정을 감안하여 관람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원활한 공연관람을 위해 공연시작 후에는 입장이 절대 불가하며 공연시작 5분 전에 입장 마감합니다.

※ 문의처 : 문화예술과 ☏031-310-6262